본문 바로가기
낚시

서울에서 왜목마을 대중교통으로(뚜벅이) 가는법 상세설명 / 왜목마을 좌대낚시 병기호

by 쿤디 2019. 6. 17.

맞아요...

저는 차가없어요..

그런데 바다가 보고싶어서 미친짓한번 해보았습니다...

 

서울에서 차로 왜목마을까지 가면 2시간좀넘게 걸리는 거리입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면.... 4시간정도...? 걸린답니다....

 

 

 

 

우선 큰틀을 말씀드리자면..

 

 

고속버스터미널 -> 당진버스터미널 고속버스-> 왜목마을행 버스

 

이런식으로 이동하셔야합니다.

 

 

 

 

 

 

 

고속버스터미널역에 내리시면 호남선으로 가주셔야합니다

 

 

 

 

 

 

 

 

 

쭉들어가시다보면 매표소가 나와요~

표판매원들께서 친절하게 도와드린답니다.

 

저는 첫차다보니...잠이 덜깼는지 "ㄷ가ㅇ진이요" 했는데

광주표로 끊어주셨다가 시간좀 지체되었었네요 ㅠㅠ 죄송할따름

 

 

 

 

 

 

짜잔 ~!

 

센트럴시티에서 -> 당진버스터미널 출발 ~!!

 

 

 

 

 

 

 

승차홈에서 대기하다가 시간에 맞춰 버스있는 쪽으로 나왔답니다.

당진, 태안, 안면도 방면버스 쪽으로 이동 !

 

 

 

 

 

 

 

아직 서울권을 벗어나지못해서 그런지 아침인데도 차들이 많네요 ㅠㅠ

 

 

 

 

 

 

 점점 자연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

 

 

 

 

 

 

 

 

안막힌적이없던 서해대교도 지나서 !

 

 

 

 

 

 

 

당진버스터미널 도착 !

 

 

 

 

 

 

 

 

 

 

 

여기서 제가 살짝 헤맸는데...바로....

 

 

하차하시고 터미널 왼쪽편으로 쭉~~~들어가세요...

택시있는 쪽과 큰도로는 버스가 안다닌답니다...

다니긴다니는데 마을버스인가봐요... 

암것도 모르고 건너가서 버스 표지판보고 헤맸어요 ㅠㅠ

 

 

 

 

 

 

 

버스터미널처럼 되어있는데

왜목이나 마을쪽으로 들어가는 버스는 터미널안에서 표를 구입안하시고

일반버스 타듯이 카드찍고 타시면 됩니다.

 

주의점이..... 11번 플랫폼이 왜목항가는 버스들입니다

 

 

 

 

 

 

 

이거 진짜 어디에도 없는 자료입니다...ㅜㅜ

10-1 , 10, 12, 11, 10-4, 12-1, 10-2

친구들이 왜목에가는 친구들입니다.

30분간격으로 다른번호의 버스들이 운행하니 꼭 꼭 참고하세요 !

 

 

 

 

 

 

 

 

 

 

그렇게 시골길을 달리고 달리게 됩니다.

신기한게.... 카드를 안찍고 내리시는분들이 많아서 찍어야되되나 말아야되나 엄청 고민했는데...

찍고내리니 "하차입니다" 라고해서

마음이 놓였네요 ㅜ

 

 

 

 

 

 

 

제가 내린곳은 "왜목주유소"입니다.

"왜목마을 입구"라는 정류소가 있긴한데 이곳은 조금더 안쪽으로 들어가는것같더라구요.

왜목주유소에서 쭈~욱 걸어가주시다가 왜목마을 표지보이시면

오른쪽으로 가시면됩니다.

 

 

 

 

 

 

 

언덕을 지나 드디어 저 멀리서 바다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왜목마을...

해가뜨고 지는곳 왜목마을...

 

드디어 도착...ㅠㅠ

정확히 3시간 45분걸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가는 시간보다 더 걸렸네요 ...ㄷㄷ 

 

 

 

 

 

바람이 거칠게 불었었지만...

약 4시간간의 여정을 마치고 바다를 마주하니 언제그랬냐는듯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바다는 항상 옳습니다

 

 

 

 

 

이거슨.... 조과  헤헤헤헤헤헤헤헤

 

 

 

오는데 지쳐 저는 근방 팬션에서 하루묶고 다음날 아침에 출발하였답니다.

당일치기로 왔다가려하였으나 ....피로가 ......하하하하하

 

가실때는 이방법 거꾸로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

 

 

견우와 직녀여러분들 ~

가끔 차가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연인들끼리 이런저런 이야기도하며

바다로 설레이는 마음으로 떠나보는것도 나쁘지않은것같아요 !

 

왜목에는 백사장도있어서 아이들도 놀기 너무나도 좋답니다 !!

 

 

 

 

다음 포스팅때 또 뵙겠습니다 !

 

 

 

 

유튜브도 시작했는데

이게 잘하고있는 건지모르겠네요...

생각치 못한 자세로 낚시하는

괴짜낚시영상 하나 찍어봤습니다 ㅋㅋ 

 

컨텐츠는 예능쪽으로 나가보려고합니다용 ㅠㅠ

https://www.youtube.com/channel/UC1F2ADAvMThFjD7l_8ZL36g?sub_confirmation=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