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동해 양양 광진방파제낚시 / 심곡항 감성돔 성대 황어 낚시 /동해 낚시 포인트

by 쿤디 2019. 8. 11.

얼마만인가 동해의 출조는..

동해는 일단 들날물이 차이가 거의 없어서

낚시하기에는 편하지만

파도가 거세기 때문에 낚시하면서의 안전은 필수이다

 

이곳저곳 물색하다

알게된 광진방파제.

 

이곳은 광진해수욕장으로 잘 알려진곳이다

보니까 네이버에는 표기가 안될정도로

지명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쉽게말하자면 광진해수욕장 위

인구해변 아래에 위치하여있다

 

이렇게 표기가 되지않는 곳인데도

막상가보면 사람들이 제법있다

 

 

 

 

 

안쪽에는 평평한 지대가 있어

텐트가 있다면 이곳에서 캠핑의

여유를 즐겨도 나쁘지 않다

 

 

 

 

https://coupa.ng/bkivSP

 

동원 미네마인 생수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스쿠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낚시 쪽으로는 안오시고

얕은 곳에서만 스쿠버강습을 받는 듯하였다

 

 

 

안쪽 내부항 샷이다.

정말 맑고 물속 치어들이 왔다갔다

하는것이 보일정도이다

 

마치 제주도에 온것처럼 물이 맑다

 

 

 

 

 

 

https://coupa.ng/bkivSZ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 믹스

COUPANG

www.coupang.com

 

 

 

나와같이 간형님은

방파제에서 하시고

나는 방파제에서 안하고 안쪽포인트에 들어가

숭어를 노려본다

 

 

 

형님의 대상어종은 감생이

 

밑밥을 던지시니 밑에 망상어들이

엄청나게 바글바글 모여들었다

 

하지만 끝내 감생이들은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다...

 

 

 

나는 맞은편에서 숭어떡밥을 던져보았다

 

그런데 서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파도도 없는데.......

흠......

 

죄송해요

분명 떡밥들이 풀어져서 저쪽으로 갔을텐데;;

온몸에 떡밥뭍게 해드려서 ㅠㅠ 

 

숭어입질은 커녕

생각치도 못한 우럭2짜가 물어버렸다 ㅡㅡ

우럭은 정말이지

좀 심각한 잡식성이다.....

 

루어미끼들은 물론...

갯지렁이 새우 오징어 떡밥 미꾸라지 등등....

안먹는게 뭐지 대체.....

심지어 잡은 우럭으로 회썬것을

달았는데 이것마저 먹는 우럭 그들은 대체...

 

 

 

우럭이 잡혀 짜증나서

사진도 안찍고 그냥 방생해버렸다 

 

 

 

 

 

 

 

대상어는 안잡히고....

사골국물에 집에서 준비한 야채들과

냉동만두 풀어

만두국을 먹으며 바닷가를 보니 

맛있어도 심각하게 맛있는 만두국이였다.

 

 

 

https://coupa.ng/bkivTf

 

베베숲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그러면 뭐하나...

고기가 잡히질 않는데...............

 

 

 

 

 

결국 식사 후 포인트를 이동하로 결정하고

겸사겸사 밑쪽으로 더 내려가보기로 결정하였다

 

 

 

 

 

심곡휴게소 앞쪽에

주차를 한후에

안쪽 포인트로 이동을 한다.

 

 

좌측은 갯바위.

우측은 테트라.

입맛에 맞춰 낚시하기 딱 좋은곳이다.

 

나는 테트라스타일이 아니라

갯바위에서

 

형님은 바로 옆 테트라에서

라운드 2를 개시해본다

 

 

 

뒷쪽은

바다부채길이라고 

바다를 끼고 걷는 길인데

매표소까지 있어 사람들이 북적북적된다...

 

그러나 생각외로 낚시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었다

 

 

 

떡밥하기도 귀찮아지고...

그냥 갯지렁이를 달고 원투를 던져보았다..

 

솔직히 갯지렁이 원투는...

 

"아무거나 잡혀라"

이거인듯 ㅋㅋㅋㅋ

 

던지고 1시간 좀 지났을까...

결국 드디어 손맛을 보게되었다

 

처음 잡아보는 성대...

씨알이 제법 준수했고

묵직하니 손맛도 제밥 안겨주었다

 

그런데...

밑에 발?같은게 달려서...

무서워서 사진만 찍고 놔줬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이녀석을 회로 먹는 요리가 많았다

 

그냥... 잡아갈까...?

했다가 보관할 통도 없고

그냥 방생해줬다 ㅠㅠ 

 

 

다음번에는...

데려가야겠다 ...

 

 

 

 

https://coupa.ng/bkivXh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30포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해도 지기시작하고

본격적인 입질을 기다려본다

 

 

 

 

같이 가신 형님이

소리를 지르신다...

 

 

 

 

 

 

으어~~~

 

망상어 따위는 비교할수없는

초릿대의 휘어짐이었다...

 

 

 

 

릴링을 해보니 역시

 

 

 

아리따운 감생이 한마리가 올라와줬다

 

동해에서는 감선생의 얼굴을 처음보았다

 

쩐...다...

이쁘다...ㅜㅜ

 

 

 

 

 

 

 

 

 

다른형님도 갑자기 찌가 쑤~~~~~~~~~욱

들어가는 현상이 일어났다...

 

뭐야 이거!?

 

 

https://coupa.ng/bkivXF

 

캔버라 캠핑문 중형 플라이 화로대 mt-025

COUPANG

www.coupang.com

 

 

 

 

 

힘만 좋은 황어이올시다 ㅜㅜ 

크기도 제법 크고 빵도 제법 괜찮았다.

손맛축하드립니다요 ~~!

 

하지만...

뭐 맛있게 먹기는 힘든 어종이라

무언가 아쉬웠다 ㅜ

 

 

 

 

 

 

 

 

 

 

그 이후로 나도 채비를 크릴로 바꿔서

던져보았지만...

 

감생이 무리들이 모두 떠나간듯하다...

 

너무 늦으면 차가 막히는 고통이 있기에

 

아쉽지만 우리는 철수를 하게된다 ㅠ

 

 

 

 

 

 

 

 

서울권에서 동해로 예전보단 길진않지만

먼 여정을 와야하지만

 

그래도 바다가 더 맑고

유속도 좋아 진짜 바다에 온 기분들 들게해준다

 

다음 동해포인트를 열심히 물색해서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유튜브도 시작했는데

이게 잘하고있는 건지모르겠네요...

생각치 못한 자세로 낚시하는

괴짜낚시영상 하나 찍어봤습니다 ㅋㅋ 

 

컨텐츠는 예능쪽으로 나가보려고합니다용 ㅠㅠ

https://www.youtube.com/channel/UC1F2ADAvMThFjD7l_8ZL36g?sub_confirmation=1

댓글